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꽃게액젓? 실패없는! 너무 맛있는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by ESTJ 플린 2022. 12. 22.

요즘 핫한 어디에도 잘어울리는 감칠맛나는 이영자파김치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다면 실패없이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꽃게액젓이라는 생소한 젓갈을 사용해서 만드는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는 감칠맛이 폭발하는 맛입니다.

 

양념을 무쳐서 바로먹어도 맛있고, 몇 일 숙성시켰다가 먹어도 정말 맛있는 맛입니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기준으로 만드는 게 양이 너무 많거나 바로바로 신선하게 드시고 싶은 분은 소량 레시피도 아래에서 설명 드릴테니 놓치지말고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재료

주 재료

  • 쪽파 2kg

 

양념 재료

  • 꽃게 액젓 200ml
  • 청양 고춧가루 100g
  • 일반 고춧가루 200g
  • 배 1/2개
  • 양파 1개
  • 생강 1톨
  • 새우젓 2큰 술
  • 매실청 5큰 술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순서

 

 

 

1. 쪽파 다듬기

뿌리를 칼로 자르고 쪽파 머리쪽에 있는 겉 껍질을 벗겨 주세요. 쪽파 다듬는게 힘드신 분은 요즘 마트에서 깐 쪽파도 파니 그걸로 구매해서 준비해주세요.

 

쪽파를 다듬었거나 깐 쪽파를 사서 준비해주셨으면, 쪽파를 세척해주세요. 하얀 부분하고 쪽파 사이사이를 중점적으로 세척해 주셔야 되요.

 

사이사이에 흙이 많이 있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쪽파를 흔들어가며 흙이나 불순물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세척을 마쳤으면 채반에서 물기를 빼주셔도 되고, 바로 하실 분들은 쪽파를 털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2. 꽃게 액젓으로 쪽파 절이기

큰 볼에 쪽파 하얀부분이 아래로가게 비스듬히 놓고 뿌리쪽 부분에 중점적으로 꽃게 액젓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초록에 이파리 부분을 전부 절여버리면 볼품도 없고 숨이 너무 푹 죽어버리니까 꼭 뿌리 쪽 하얀 부분을 중점적으로 절여주셔야 됩니다.

 

30분 정도 절여줄건데, 15분 정도 지나고 나서 쪽파를 한번 뒤집어 주세요. 그래야 위, 아래 상관없이 쪽파가 골고루 절여져요.

 

3. 파김치 양념 만들기

양념 재료들을 믹서기로 갈아서 준비합니다. 믹서기에 양파, 배, 생강, 매실청, 새우젓을 한번에 넣고 갈아주세요.

 

여기서 새우젓은 국물 없이 건더기만 2큰 술 넣어주세요.

 

재료가 완전히 갈릴 때 까지 갈아주시면 양념 재료는 손쉽게 준비가 끝납니다.

 

4. 쪽파 건지고 양념 마무리

꽃게 액젓에 절여 놓은 쪽파를 빼서 한 쪽에 잘 놔주세요. 절였던 꽃게 액젓은 버리지말고 양념으로 그대로 사용할 겁니다.

 

절였던 꽃게 액젓에 청양 고춧가루와 일반 고춧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가볍게 섞어주시면 되고, 되직한 느낌으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되직하게 고춧가루가 섞였으면, 이제 아까 갈아놓은 양념을 전부 붓고 마저 잘 저어주면 양념 완성입니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5. 쪽파 양념 버무리기

양념을 버무릴 때도 절일 때와 마찬가지로 하얀 뿌리 부분 위주로 먼저 버무려주세요.

 

하얀 뿌리부분을 골고루 양념을 버무렸으면, 초록색 이파리 부분도 살살 버무려주세요. 이파리 부분은 쉽게 무르기 때문에 꼭 살살 버무려 주셔야 물이 안생깁니다.

 

바로 드셔도 너무 맛있고 파 매운맛을 싫어하신다면 하루 이틀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소량으로 만드는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혼자 드시거나 2인 가족인 경우에는 쪽파 2kg이 너무 많을 수 있는데, 이럴때는 1kg 정도로 만들고 배를 갈지않고 꽃게 액젓없이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쪽파 1kg에 꽃게 액젓대신 집에 있는 아무 액젓이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꽃게 액젓이 감칠맛을 올려주지만, 멸치 액젓이나 까나리 액젓, 가자미 액젓 등을 사용하셔도 충분히 감칠맛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배가 비싸고 따로 사야되기 때문에, 배 반 개 가는 대신 갈아만든 배 음료를 150ml 정도 넣어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쪽파 양이나 액젓 그리고 각 양념들은 위의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에서 반씩 줄여서 사용하시면 소량으로 충분히 맛있는 파김치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디에나 잘어울리고 감칠맛 폭발해서 너무 맛있는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되셨다면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초록색? 오래 보관? 녹변 없이 쉽고 간단하게 마늘장아찌담그는법!

입맛 없을 때 짭짤한 마늘장아찌에 흰쌀밥 먹으면 입맛이 도는 계절입니다. 녹변 없이 한번 만들어 놓으면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복잡하지 않은 레시피의 마늘장아찌담그는법을 찾고 계신다면

hiflynn.com

 

소량만 만들 수 있을까? 너무 간단한 동치미담그는법

동치미나 김장이라고 하면 막연하게 어렵다는 생각이 앞서고 가족 구성원 수도 줄어들어 대부분 사먹는 비중이 많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소량의 동치미도 만들 수 있으니 우리 가족 건강을 위

hiflynn.com

댓글